2016년 3월 30일 수요일

NBA 조용한강자 샌안토니오!! 황금전사에 칼을 겨누다!!

NBA에선 골든스테이트 돌풍이 거세다. 지난시즌NBA챔피언에 등극한 골든스테이트는 올시즌 정규리그에서 더욱 막강한 전력을 과시하고있다. 29일 현재 66승7패를 기록중이다.
정규리그 성적만 놓고 보면 골든스테이트의 적수는 없어 보인다. 스티븐 커리 .클레이톰슨.드레이먼드그린의 삼각편대가 쏟아내는 폭발적인 공격을 견뎌낼 상대가 없는 형편이다.

그러나 골든스테이트의 독주가 플레이오프에서도 이어질 것이라고 확신하는 전문가는 많지 않다. 샌안토니오 스퍼스가 있기 때문이다. 샌안토니오는 골든스테이트의 경이적인 성적에 가려있을뿐 당초 시즌 목표로 삼았던 60승을 일찌감치 넘어섰다. 골든스테이트에 이어NBA30개 구단중 전체 2위이자. 서부 콘퍼런스 2위다.

샌안토니오는 득점력 에선 골든스테이트에 미치지 못하지만. 공수 밸런스는 오히려 더낫다. 실점이 평균 92.6점밖에되지 않는다. 전체 1위다 샌안토니오의 공수 점수 마진은 +11.7점 으로 +11.2점인 골든스테이트를 앞선다.

샌안토니오의 최대 강점은 수비 조직력에있다. 샌안토니오는 22일 골든스테이트와의 맞대결에서 수비의힘을 제대로 보여줬다. 샌안토니오 그렉 포포비치 감독은 포워드 카와이 레너드를 커리에게 붙이고 도움수비 대신 스위치로 상대 스크린에 대처하면서 골든스테이트의 패싱 게임을 차단했다. 샌안토니오의 수비는 이날 커리를 14점으로 묶고 87-79로 이겼다. 골든스테이트의 79점은 올 시즌 팀 최소 득점이었다.

골든스테이트와 샌안토니오는 4월 8일 오라클 아레나에서 정규리그 마지막 맞대결을 펼친다. 이경기는 미리보는 서부 콘퍼런스 결승으로 벌써부터 전세계 농구팬들의 주목을 받고있다..

NBA 제일빠른 중계는 알오티비

출처 : 동아닷컴.
 

댓글 없음:

댓글 쓰기